한국기술자격검정원은 2012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수탁하여 시행하는 기능계 기능사 등급 국가기술자격 중 상시검정 시행 종목을 위탁받아 자격검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곧,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정부 관련 부처로부터 위탁받아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 종목 중 상시검정 시행 종목을 한국기술자격검정원(ktitq.or.kr)에 재위탁하여 정기검정은 시행하지 않고, 상시검정만 시행하는 것입니다.
자격증 취득 성공[이미지 출처] 고품질 무료 이미지 픽사베이(pixabay.com)
아래 게재한 내용은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시행 국가기술자격 상시검정 관련 주요 사항을 정리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정부 관련 부처로부터 위탁받아 시행하는 기능계 국가기술자격 중 상시검정 시행 종목은 2012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한국기술자격검정원으로 재위탁하여 정기검정은 시행하지 않고, 상시검정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상시검정 시행 12개 종목 (2012년 이후 변동이 없습니다.)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굴삭기운전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미용사(일반), 미용사(피부)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상시검정 시행 지역, 필기시험 진행 방식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상시검정 시행지역은 기본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와 같습니다.
상시검정 필기시험은 컴퓨터로 문제를 출력하고, 답안을 전송하여 채점하는 CBT(Computer Based Testing)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참고링크 1]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역본부 또는 지사
[참고링크 2]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제공 상시검정 CBT 웹 체험
[참고링크 3] 국가기술자격 필기 기출문제 학습 콘텐츠 도타비 문제은행 CBT
2016년도 상시검정 시행 종목 필기, 실기 자격검정 일정 확인 및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한국기술자격검정원에서 시행하는 상시검정 필기 및 실기시험 원서접수는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원하는 지역에 접수하시면 되는데, 이때 주의할 사항은 해당 지역의 응시 하고자 하는 상시검정 일정에서 응시인원이 초과하면 원서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지역 사무소별로 개별 종목에 대한 상시검정 시행 여부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일정 파악을 위해서는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웹사이트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되는 필기시험 CBT 계획 일정과 실기시험 계획 일정을 수시로 확인하시거나, 원서접수 기간에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상시검정 필기시험 CBT와 실기시험 계획 일정은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웹사이트에 방문하시면 공지사항 게시판이 인트로 페이지에 출력되므로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링크 4]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웹사이트
[참고링크 5]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상시검정 원서접수 웹페이지
한국기술자겨검정원 웹사이트 인트로 페이지한국기술자겨검정원 웹사이트 PC 환경 인트로 페이지 일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