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 많이 사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리 그대로 문자로 기록하는 한글 단어는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한 한자의 영향에 따라 대부분 원래 뜻은 단어를 구성하는 각 음절의 소리에 해당하는 한자의 뜻을 파악하면 더욱 명확한 의미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필자의 개인적 생각에 그칠 수도 있겠지만, 한자의 어원이 될 수 있는 갑골문자의 경우 우리 민족의 고유한 문자이며, 이에 따라 파생한 한자 또한 우리 민족이 수천 년을 사용하여 온 우리 민족의 문자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의 고유한 문자인 한자를 우리의 문자라 말할 수 없다면, 이는 중국에서 저지르고 있는 우매한 동북공정(동북변강역사여현상계열연구공정, 東北邊疆歷史與現狀系列硏究工程)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를 스스로 저버리는 현실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소리를 문자로 표현하는 표음문자(表音文字)인 한글과 함께 글자 자체가 의미를 가지는 표의문자(表意文字)를 적절히 혼용하였을 때 인간의 의사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가장 완벽한 문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필자(筆者)의 개인적 생각에 그칠 수 있는 의견(意見)이 두서없이 길어졌고, 해당 내용은 미천한 필자의 개인적 의견임을 다시 분명하게 밝히며, 의견에 반대하는 분께는 양해를 구합니다.
게재하고자 하는 내용의 핵심이 될 수 있는 네이버 한자의 기능과 필요로 하는 한자를 작성한 후 검색 등을 통하여 뜻을 확인하는 과정은 아래 게재한 영상과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게재한 영상은 네이버 한자 웹페이지에서 마우스로 한자를 직접 작성한 것으로 타블렛 등의 장비가 있다면 더욱 원활하게 한자를 작성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작성한 한자는 네이버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한자가 가지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 게재한 이미지가 검색 결과에 해당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한자 웹페이지는 아래 기재한 인터넷 주소(URL)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검색 결과네이버 한자에서 작성한 한자 검색 결과